BMW 대표하는 SUV ‘X5’
25주년 기념한 모델 출시
어떤 특징 녹아들어 있을까
BMW의 준대형 SUV X5는 3시리즈와 함께 BMW가 자랑하는 볼륨 모델 중 하나다. 1세대 모델은 당시 합병으로 인해 자회사로 여겨지던 랜드로버 / 레인지로버의 기술력을 끌어와 출시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금의 완성도 높은 모델까지 올 수 있게 됐다.
출시한 지 벌써 25주년이 지난 X5는 해당 모델을 기념하기 위해 새로운 한정판 모델을 출시했다고 한다. 현세대의 외관을 유지했지만 어딘지 모르게 과거 1세대 X5의 분위기가 느껴지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가격과 출시에 대한 정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곳곳에서 느껴지는 1세대의 향수
당시 사용된 외장색 2종도 추가
25주년 기념 모델로 출시되는 차명은 ‘Edition 25 Jahre’이다. 2025년형 X5 xDrive40i를 기반으로 xLine과 M 스포츠 모델의 요소를 곳곳에 가미한 것이 특징이다. M 스포츠 패키지의 창 둘레, 루프레일, 그릴 등을 포함해 외부 트림이 검은색으로 치장됐고, 알루미늄 스타일 악센트가 있는 범퍼와 로커 패널은 xLine에서 가져왔다.
외관에서 느껴지는 1세대의 향수는 휠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당시 18인치 휠을 연상케 하는 Y스포크 패턴의 21인치 휠이 적용됐다. 또 1999년 BMW X5에 처음 사용된 색상 ‘옥스포드 그린 II 메탈릭’과 ‘르망 블루 메탈릭’도 신형 BMW X5에서 적용되었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도 적용
한정 모델답게 풍부한 옵션
25주년 모델답게 외관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요소도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모델에는 xOffroad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어, 험지 주행 능력을 극대화했고, xSnow, xSand, xGravel, xRocks의 총 4 가지 주행 모드로 지형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가변 지상고를 위한 2축 에어 서스펜션, 기계식 리어 디퍼렌셜 락, 차체 하부 보호장치, xOffroad View’ 전용 디스플레이도 함께 추가됐다. 기념비적인 모델답게 일반 트림도 구성이 훌륭하다. 열선 스티어링 휠,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파킹 어시스턴스 프로페셔널 ADAS, 헤드업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 BMW의 최신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캐나다에서만 출시할 예정
가격은 1억 원 조금 넘을 듯
BMW의 역작, X5의 출시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모델, X5 Edition 25 Jaher는 아쉽게도 여러 국가에서 만나볼 수 없다.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캐나다에서만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며, 올해 4분기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판매 대수는 250대로 한정된다.
해당 모델의 가격은 미화 75,327 달러(한화 약 1억 30만 원) 수준이다. 한편, 한국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BMW X5의 가격은 11,610만 원부터 15,800만 원으로 5인승과 7인승 모델, 가솔린과 디젤 연료에 따라 가격이 나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